seijitsu Note

반응형



1. 수그린 상태로 빨리 이동하는 방법

젤다의 전설을 하다보면 L스틱을 누르게 되면 주인공인 링크가 앉은 자세를 취합니다.

그 상태로 L 스틱을 이리저리 움직이면 링크가 앉은 상태로 움직이는데요. 

적에게 안들키기 위해서 계속 이렇게 움직이다 보면 너무 살살 움직여서 이동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한 분들이 계셨을 것인데요.

해결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앉은상태로 L스틱을 앞으로 움직이면서요

X버튼을 눌러 앞으로 슉슉 점프하는 방식으로 이동하면 이동하는 소음이 클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동물이나 몬스터들이 눈치를 못챕니다. 꿀팁이지요. 

조금 과장 좀 보태자면 오리걸음으로 이동하는것 보다도 들킬 확률이 낮은 것 같달까...

물론 코앞에서 점프로 깔짝대시면 들킬 수 있으니 근처까지는 점프로 이동하다가 거리가 가까워졌다 

싶으면 오리걸음으로 살살 접근하시는 방법을 쓰시면 더욱 좋습니다.



2. 츄츄젤리는 훌륭한 부싯돌 대용품

게시판을 보면 많은 분들이 초반에 불을 어떻게 붙여야 할지 고민을 하시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부싯돌이라는 아이템이 있긴 하지만 이게 의외로 게임 초반엔 잘 안구해지죠.

뭐...나중에 불속성 무기(라고 쓰고 라이터라고 읽음) 하나만 구하면 다 필요없는 팁이기는 합니다만...

흔해빠지고 쓸모도 없는 츄츄젤리를 이용하면 부싯돌 없이도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츄츄라는 몹은 신기하게도 속성에 쉽게 영향을 받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필드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각각 다른 속성의 츄츄가 출현하곤 합니다.(ex:데스마운틴 화산의 파이어츄츄)

그런데 이 특성이 츄츄에게서 드랍되는 츄츄젤리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무속성의 츄츄젤리를 어떤 속성을 띈 장소에 놓기만 해도 그 속성으로 변하는거죠.(속성무기로 공격해도 동일함)

얼음물에 넣으면 하얀츄츄젤리, 불 속에 넣으면 빨간츄츄젤리, 전기가 통하는 곳에 두면 노란츄츄젤리로 변하는 식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초반부에 간편하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츄츄젤리를 아무 모닥불에나 던져넣어 빨간츄츄젤리로 바꾼다음에 부싯돌 대신 들고다니는겁니다.

사용법은 부싯돌과 동일합니다. 장작과 빨간츄츄젤리를 같이 놓고 츄츄젤리를 때리면 됩니다.

다만 부싯돌처럼 불꽃이 튀는게 아니고 폭발하면서 불이 붙는 식이라 잘못하면 휘말려서 같이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긴 한데

맞고 죽을만큼 강력한 폭발은 아니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3. 장작 수급하는 방법

이걸 굳이 설명할 필요가 있나? 도끼로 때리면 되잖아?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도끼 없이도 장작 수급이 가능합니다.

무기 인벤토리도 적은데 장작 하나 패자고 한 칸을 공격력 2짜리 도끼에게 할애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일단 이 방법은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시작의 대지에 있는 쟈 바시프 사당을 클리어 할 것"

왜냐하면 리모콘 폭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사당을 깨서 리모콘 폭탄 기능을 얻었다면 그 다음부턴 그냥 나무에 대고 폭탄 던진다음에 터트리시면 됩니다.

한 번 폭발시키면 나무가 쓰러져 통나무만 굴러다니게 되는데 그 통나무를 다시 한 번 터트리면 장작으로 변합니다.

덧붙여서 장작은 극초반에 음식으로 드실수도 있습니다(...)

냄비에 여러개 넣고 요리하면 반 칸 내지 한 칸정도는 체력이 회복되는 딱딱한 음식이 됩니다.



4. 상승기류 만드는 방법

이건 새의 신수 바 메도를 깨서 리발의 용맹을 얻으면 거의 쓸모가 없는 팁이긴 합니다만,

모닥불을 한 번에 여러개 만들거나 잔디밭을 태우면 상승기류가 생깁니다.

스태미너가 부족한 초반에 탑을 오르거나 절벽에 올라야 할 때 사용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5. NPC의 말은 경청해야 한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는 여러분에게 그리 친절한 게임이 아닙니다.

여타 다른 게임처럼 메뉴 하나하나 기능 하나하나마다 세세하게 설명이 붙어있지 않아요.

그런 도움말 기능 대신 비슷한 역할을 하는게 바로 NPC입니다.

시스템상 가장 처음으로 만나는 NPC는 시작의 대지의 노인이 될텐데요.

앞으로의 플레이를 위해서도 부디 NPC가 하는 말은 대충 넘기지 마시고 꼼꼼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화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은 자막 색이 다르거나 볼드표시를 하기도 하니 눈여겨 봐주세요.

노인 이외에도 지나가다가 만나는 NPC들은 웬만하면 한 번씩은 다 말을 걸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길을 알려주기도 하니까요.

다만 이상하게 말도 안걸었는데 친한 척 손을 흔든다거나 길거리에서 질질 짜고 있으면 이가단이라는 자객이니

아는 척 하지 마시고 십 리 밖으로 도망가시면 되겠습니다.





6.옥타풍선을 잘 활용하자

모험을 하다 보면 코로그나 보물상자를 얻기 위해 뭔가를 치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철로 된 문짝이나 동그랗고 커다란 바위라면 마그넷이나 타임록으로 손쉽게 치울 수 있지만

얇고 넓적한 돌판의 경우는 종종 위치가 애매해서 타임록으로도 치우기 어려운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는 돌판 위로 올라가서 옥타풍선을 하나 내려놓으면 풍선이 떠오르면서 돌을 치워줍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어느정도 올라가면 풍선이 터져서 매달린 물건이 떨어지기 때문에 얼른 볼일을 보고 빠져나오셔야 된다는 거....



7. 로딩화면의 팁을 잘 읽어두자

이건 위의 NPC 항목이랑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이긴 한데... 로딩화면에서도 플레이 할 때 도움되는 팁을 알려줍니다.

알아둬서 손해 볼 건 없으니 꼭 읽어둡시다.



8. 얼음 빨리 녹이는 법

헤브라지역이나 라넬산 쪽에 가면 사당때문이든 코로그때문이든 얼음을 녹여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보통은 바로 옆에 모닥불을 피우거나 불속성 무기를 든 채로 들이대시면서 녹이시는데요,

작은 얼음이라면 이 정도로도 금방 녹지만 링크 키보다도 큰 얼음은 이러고도 한참을 비벼야 겨우 녹습니다.얼음을 빨리 녹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일단 얼음 옆에 모닥불을 하나 피우고 무기를 활로 바꿉니다.

시위를 당겨서 조준을 할 필요까진 없고 그냥 링크가 활을 들고만 있으면 됩니다.

그 상태에서 모닥불에 다가가면 화살촉에 불이 붙으면서 불화살이 되는데, 이 불꽃을 그대로 얼음에 갖다 대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시면 정말 고속으로 녹아내리는 얼음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횃불과는 달리 어느정도 비비고 있으면 불이 꺼지기 때문에 모닥불에서 다시 불을 붙여와야 되는 귀찮음은 있네요...




9. 나무위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 항목을 애용하자

속된말로 꺼라위키라고 불리는 나무위키지만, 젤다 야숨 항목만큼은 대체 어디사는 젤다 덕후가 만들었는지 

정말 흠 잡을 데 없는 완벽한 정리를 자랑합니다.

아이템 종류부터 시작해서 챌린지와 기억의 종류, 위치, 각종 레시피까지 정말 보기좋게 기록되어 있으므로

플레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다만 기억이나 챌린지 항목은 스포일러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10.음식과 방어구의 효과는 3단계 이상 중첩이 안됩니다.

젤다 내에는 방어구를 별 2개까지 업그레이드 했을 때 생기는 세트효과 말고, 처음부터 뭔가 능력이 붙은 방어구가 몇 가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방염 세트라던가 방한 세트라던가 겔드 세트라던가 은밀세트라던가 야만 세트 같은 거요.

이 아이템들은 피스별로 버프 물약 1단계에 해당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3피스를 모두 착용할 경우 특수효과가 3단계가 되는 식이죠.

젤다의 버프시스템은 1단계에서 3단계까지 존재하며 같은 종류의 버프는 3단계 이상으로는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미 방어구로 은밀 3단계의 버프를 받고있다면, 거기다 은밀 1단계 물약을 마셔도 은밀 4단계가 되는게 아니고 효과 중복으로 인해 물약의 효과는 그대로 날아가 버립니다.

그러니 물약을 쓸 때는 지금 내가 입고있는 장비의 효과를 계산하여 같은 효과의 버프가 3단계가 넘지 않도록 신경쓰시면 무의미한 물약의 소비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력 방어구 3피스+방어 3단계 물약 이런식으로는 적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11. 필드 채집물과 블러디 문은 관계가 없습니다.

몬스터나 필드에 존재하는 장비아이템의 경우 블러디 문이 뜨면 다시 리젠되지만, 채집용 오브젝트의 경우 한 번 채집하고 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다시 생겨납니다.

즉, 블러디 문이 떠오르는 걸 보고 뛰어가서 채집한 다음에 블러디 문 이벤트가 지나간다고 해서 그 자리에 바로 다시 생겨나진 않는다는 말입니다.

이 이벤트의 간격이 플레이타임 기준 3~4시간 정도라 블러디 문이 뜰 때마다 파밍하러 다니시는 분들은 블러디 문 때문에 리젠이 됐는갑다 하시는데 그냥 시간이 그만큼 흘러서 다시 생겨난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템을 전부 채집하고 나서 완전히 리젠되는 데까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굳이 블러디 문에 얽매이지 말고 수시로 파밍하러 다니셔도 문제 없으실 거에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