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인간과 짐승의 차이점 우월의 조건

 

인간과 짐승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인간은 어떻게 자연계에서 최상위 포식자가 되었는가? 

밀림의 왕으로 불리우는 사자, 정글의 왕이라 불리우는 호랑이보다 근력도 약하고 

치타나 개와 고양이 하이애나 늑대 재규어 등 수많은 인간보다 빠른 포식자들이 존재하는 생태계에서

인간의 능력은 무엇이 특출났길래 지금 지구의 최강의 종으로 군림하고 있는 것일까? 

영리한 두뇌? 그것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간이 정말로 다른 동물들 보다 특별하게 발달한 부분은 다름아닌 지구력이라고 한다. 

아무리 빨리 달릴 수 있는 치타도 인간만큼 오래 달릴 수 없다고 한다. 

인간은 같은 일을 오랫동안 반복할 수 있고 힘든 일도 더 오래 할 수 있다.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는 힘 지구력 정신력. 그것이 다른 동물들 보다 월등히 지구에 군림할 수 있는

다름아닌 특출난 능력이라고 한다. 

아무리 강한 근력을 타고나고 아무리 빠른 다리를 가졌다고 해도 다른 동물 종들은 인간을 이길 수 없다. 

지구력은 그만큼 강력한 힘인 것이다. 

 

 

우리는 매일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열정을 불태운다. 

하지만 성공의 조건은 열정만으로는 부족하다. 목표를 세우고 열정을 가졌으면 

그 다음부터는 매일 매일이 그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가는 지루한 여정일 수 있다. 

작심 3일로 포기하려 할 때도 있고 어느 순간 돌이켜 보면 우린 우리 자신과 한 약속을 쉽게 어기게 된다. 

 

우리가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수많은 스포츠 선수들, 기업가들, 작가들, 예술가들

그들은 항상 자신과의 싸움 앞에 놓여 그것을 견디어 내고 하루 하루를 살아낸 사람들이라는 것을 잘 안다. 

우월의 조건은 다른 것이 아니다. 지금 당신이 생각한 일. 올해의 목표로 계획한 일. 

그것을 향해 힘들고 긴 여정을 하루 하루 견디어 내고 살아가는 것. 그것이 성공의 조건이 아닐까? 

 

우월의 조건

 

힘과 실력의 비결은 이것이다. 이것은 엄청난 능력인 것이다.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행동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계속해서 나아가야 한다.

계속해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