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오늘은 안양 호계동에 위치한 주상복합형 아파트 양우내안애 팰리스를 답사하고 왔습니다. 

 

요즘 아파트값이 오르면서 대단지 아파트에 갈 수 없는 사람들이 근처의 주상복합 아파트에 대해서도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양우내안애팰리스 아파트는 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 이며, 지하철은 4호선이 금정역이 가장 가깝습니다만 걸어 가기에는 만만하지 않은 거리입니다. 

 

 

 

2020년 12월 25일에 검색했을 때 호갱노노 기준 양우내안애는 3억 8500만원 실거래가 찍혀 있네요. 그래도 주변 시세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 입니다. 바로 옆에 대우 푸르지오는 작은 길 하나 사이에 두고 약 1억원 정도 더 비싸네요. 

 

 

 

 

 

카카오 지도에서 봤을 때 양우내안애팰리스에서 금정역까지는 걸어서 35분 정도 걸리는 거리로 상당히 만만치 않은 거리 입니다. 출근길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할 것 같네요. 

 

 

 

처음 양우내안애 앞에 내렸을 때 보이는 건물앞 풍경 입니다. 대로가 지나가고 있고 바로 옆에 모텔이 있네요. 

 

 

이런 모습, 아파트 외관은 그리 낡아 보이지 않으나 주변 다른 주상복합 아파트 들에 비해서 많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여긴 후문쪽 뒷 길인데요, 진성관이라고 한식당이 하나 있네요. 양우내안애팰리스 뒤쪽은 이렇듯 다가구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모습 입니다. 

 

 

뒤쪽에서 올려다 본 아파트 외관 모습 입니다. 베란다가 넓게 빠졌네요. 외관은 깨끗합니다. 상가쪽에는 재활병원이 들어서 있습니다. 

 

주변에 다른 호계동 아파트들도 보입니다. 주변 환경은 좀 낡은 편이네요. 차들이 많이 통행하고 있어 아이들이 뛰놀기는 어려운 환경 입니다. 놀이터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양우내안애팰리스 옆에 있는 대우 아파트. 주상복합형 입니다. 동과 동 사이가 많이 가까워 보이네요. 

 

주변의 주차 공간은 부족해 보입니다. 차량이 빼곡하게 주차, 불법 주차도 많이 보이는군요. 

 

 

 

아파트 입구 사진 입니다. 비트로 안양점, 동호스포츠라는 스포츠용품점이 들어서 있네요. 스크린 골프장도 들어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는 주차요금 안내문이 붙어 있습니다. 

 

 

 

 

 

 

출입구는 약간 낡은 느낌이 있네요. 

실내로 들어가면 1층에 족발집이 위치하고 있어 족발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건물 바로 앞에 스타벅스가 있는 점은 장점인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