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투잡 찾고 있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세상에는 다양한 알바들이 있습니다. 그 중 직장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추천할만한 알바를 BEST 20으로 뽑아 보았는데요. 마음에 드는 알바 종목이 있다면 알바몬이나 알바 중개 사이트에 가셔서 본인이 사는 지역으로 검색해 보세요. 채용공고가 비교적 많이 올라와 있는 것 같습니다. 

 

 

 

1. 저녁 카페 알바

2. 심야 바텐더 알바

3. 저녁 헬스장 알바

4. 주말 저녁 콜센터 알바

5. 학원 셔틀 도우미 알바

 

 

카페 알바는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1인 운영 카페가 많다보니 작은 카페에서 파트타임으로 알바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좋겠죠. 바텐더 알바도 20대 여성 분들이 많이 하시는 알바 중 하나 입니다. 술을 좀 마실 줄 알고 대화를 잘 이끌어 가는 분이 어울리는 알바예요. 

 

 

 

 

 

저녁에 헬스장 빨래와 청소를 하는 알바도 있습니다. 파트타임으로 2-3시간 정도 하는 것 같고 시급은 쎈 편 입니다. 화장실 청소도 시키지요. 콜센터 알바는 시간별로 파트타임이 많이 있습니다. 새벽에 하는 콜센터도 있고 저녁이나 주말에만 하루에 4시간~5시간 교대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급이 좋은 편이며 가장 대표적인 투잡 알바이기도 합니다. 

 

 

학원 셔틀 도우미 알바 또한 동네 학원에서 많이 일하는데요. 차량에 탑승하고 내리게 하는 일을 합니다. 교회 같은 곳에서 셔틀을 운영해 본 일이 있는 사람들은 익숙한 업무 입니다. 

 

 

 

 

6. 저녁 주말 편의점 알바

7. 저녁 식당 알바(서빙)

8. 오토바이 배달대행 알바(시간자유)

9. 자전거 배달대행 알바(시간자유)

10. 전동킥보드, 자동차로 배달대행 알바(시간자유)

 

 

 

편의점 알바는 대표적인 직장인 투잡 알바 입니다. 일하면서 원하는 공부나 책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식당 홀서빙 알바도 저녁이나 주말 파트타임으로 많이 뽑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배달대행 알바는 요즘 코로나19 시대에 배달량이 폭주하면서 많은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고 고수익 알바로 유명합니다. 특히 배달대행의 오토바이가 위험하다고 생각되시면 자전거나 킥보드로 배달하는 것도 가능하니 알바 보시기 바라며 자차가 있으신 분은 자동차로 도전해 보는 것도 안전할 것입니다. 관련 알바 후기는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많이 올라와 있더라구요!

 

 

 

 

 

 

 

11. 마트 보안요원 알바(저녁, 심야, 주말)

12. 물류센터 알바(주말)

13. 타이핑 알바(재택, 시간자유)

14.  모델하우스 안내 알바(주말)

15. 주말 마트 운송알바

 

 

마트 보안 요원 알바도 잘 선택하시면 정말 꿀빠는 알바가 될 수도 있는데요. 마트가 문을 닫은 심야 시간에도 마트 상황실에서 근무해야 하는 심야 파트타임도 있기 때문이죠.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하는 사람이 선택해 볼 만한 알바 입니다. 그 외에 물류센터 알바, 힘들다고 유명하죠. 타이핑만 하는 타이핑 알바도 있습니다. 주말에 동네 진로마트 같은 중소형 마트에 물건을 배달하는 운전 알바를 할 수도 있습니다. 

 

 

16. 낚시매장 주말알바

17. 공장 생산직 알바(주말, 2교대 3교대)

18. 대리운전 알바

19. 프리랜서 영업 알바 

20. 자판기 과자/음료 채우기 알바(시간자유)

 

 

 

낚시매장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이 많으니 관련 지식이 있고 취미로 좋아한다면 도전해 볼 만 합니다. 재미있게 일할 수  있겠죠. 그 밖에 공장 생산직 알바 및 대리운전, 프리랜서로 영업하는 알바도 많이 눈에 띄고 있으며 특히 요즘은 무인 자판기에 과자/음료 채우기 알바를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말 예전과는 다르게 직장인들도 여러가지 일을 해야 하는 어려운 시대인 것 같아요. 투잡도 재미있는 일 찾아서 즐겁게 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