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대한

당신이 모르던 사실들

 

 

 


1. 페이스북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 1위

 

 

페이스북의 기세가 예전같지 않다고 하지만, 현재까지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어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 입니다.

작년 상반기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20억 명을 돌파한 페이스북은 지금 인기가 많이

사그라들긴 했어도 그 아래 5위 까지의 순위로 보았으 때 결코 쉽게 무너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2위는 왓츠앱으로 페이스북의 자회사이고 3위는 중국 텐센트의 위챗으로써 중국 내에서만

많이 사용하는 앱이라는 한계가 있고 4위가 페이스북 패신저이며 5위는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이기 때문이지요.

페이스북은 당신에게 생각보다 훨씬 영향력이 크군요!!

 

 


2. 유튜브 : 세계 최대규모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채널에 하루 동안 올라오는 영상을 다 보기 위해서는 66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참으로 어마어마 하지요. 참고로 구글 하루 검색어를 나열해 보면 지구를 몇 바퀴를 돈다고 하네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나게 폭발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유튜브의 영향력은 정말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또한 유튜브의 하루 시청 시간은 2017년 기준 10억 시간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상상이 안 가는 수치입니다. 

이것은 2012년 수치의 10배 이상이라고 하며 2016년 3분기 기준으로 한국 사용자의 유튜브 신청시간은

2015년 동 기간 대비 65% 증가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업로드한 콘텐츠는 약 110% 급성장 했다고 합니다.

2018년인 지금 시점에서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되며 2016년 기준 국내 유튜브 채널 가운데

백만 구독자를 돌파한 채널은 50개 정도이며 10만명 이상 돌파한 채널은 600개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아마 최근 기준으로는 훨씬 더 많아졌겠지요. 정말 대단합니다. 

 

 


 

3. 인스타그램 : 20대 3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의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건 2015년도 부터 입니다.

2015년 당시 6억 달러에 불과하던 모바일 광고 수익은 20억 달러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모바일 광고 수익으로 한국 돈으로 2조원이 넘는 금액을 벌고 있는 것 입니다.

이 금액은 정부가 고등학교 무상교육 공약에 필요한 액수와 같은 액수 입니다.

인스타그램은 1년 광고 수익으로 우리나라 전체 고등학생의 무상교육을 시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국내 20대,30대 여성들이 주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밤 10시에 가장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90% 이상이 35세 미만이라고 하니 35세가 넘었다면 그 세계에서는 늙은이에 속하는 것.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음식은 피자와 스테이크 라고 합니다.

이 정도면 우리나라 젊은 여성들은 피자와 스테이크를 사랑한다고 봐도 될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