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수도권 낚시인들의 숨은 보석 대부도>







[바다낚시가자!] 대부도권 무료 캠핑 낚시 장소 5가지 추천








캠핑과 낚시는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본인도 캠핑과 낚시를 병행하는 한 사람으로써 캠핑시 고기 불판 위에 

바다에서 잡은 해산물을 올려 굽거나 끓여 먹는 즐거움은 두말 할 필요 없는 행복이다. 

캠핑과 낚시는 사나이의 모험심도 자극한다. 스스로 낚시(사냥)을 통해 먹을 것을 조달해서 

야외에서 맛있게 요리해 먹는 즐거움은 남자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바쁜 일상에 무조건 먼 곳으로 떠날수도 없는 일. 

수도권에 가깝고 우리에게 익숙한 가까운 캠핑, 낚시(이른바 캠낚) 장소는 어디가 있을까? 

찾아보면 서해권에도 많은 곳이 있지만 본인은 대부도를 자주 찾게된다. 

부모님 집이 가깝기도 하고 친구들도 근처에 많이 살기에 만나기도 좋다. 

대부권 포인트를 다 가본 것은 아니지만 꽤 자주 찾는 한 사람으로써 감히 무료로 캠낚하기 좋은 5가지 장소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대부도 매추리섬(무료)




 - 캠핑하기 좋은 넓은 평지에 사방이 바다

 - 어종 : 우럭, 광어, 놀래미, 망둥이 등

 - 장점 : 텐트치기 좋은 넓은 평지이며 무료, 캠핑족들 많이 찾음. 주차부지 넓음, 교통이 편리. 

 - 단점(주의사항) : 사유지로써 가끔 아침에 단속 후 요금을 받음. 화장실이 없어서 똥밭이라 항상 발 밑을 보고 다녀야 함. 편의점등 상업시설이 없는 오지입니다. 밤에는 매우 깜깜합니다. 


2. 영흥도 십리포 해수욕장(무료)



 - 넓게 펼쳐진 모래사장, 우측으로 가면 돌로 된 지형 그곳이 우럭 포인트

 - 어종 : 우럭, 광어, 놀래미 등

 - 장점 : 교통이 편리, 해변이 아름다움,깨 공중 화장실 이용 편리, 편의점 등 상업 시설 있음. 깨끗한 주변환경. 

 - 단점(주의사항) : 낚시 포인트 인근이 어민들의 어로구역이라서 가끔 어민들이 쫒아내는 부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밀물 유입시 포인트 진입로가 물에 차서 고립, 혹은 진입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진두 선착장(무료)



 - 영흥대교 아래 영흥도에서 나름 유명 포인트

 - 어종 : 우럭, 놀래미, 광어 등

 - 장점 : 고기가 비교적 잘 잡힌다. 포인트와 텐트, 공중 화장실 거리가 비교적 짧아서 편하다. 

 - 단점 : 배가 많이 자나 다닌다. 원투 낚시대 던져놓고 멍 때리다가 선박이 낚시대를 끌고 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어민들의 그물 등으로 인해 여름에는 비린내 등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4. 넛출 선착장(무료)



 - 영흥대교 아래 다양한 어종이 나오는 포인트 

 - 어종 : 우럭, 광어, 놀래미, 아나고, 개상어, 낙지, 쭈구미 등

 - 장점 : 나름 대부도권 낚시 포인트로써 고기가 비교적 잘 잡힌다. 대부도에서 썰물 시에도 항상 물이 어느정도 차 있어서 낚시가 계속 가능하다. 

 - 단점 : 영흥대교 아래 포인트로써 물살이 매우 빠르다. 위험하기도 하지만 일단 물살이 빠르기 때문에 밑걸림이 심하다. 물이 탁한 경우가 많다. 화장실이 없다. 선착장 주변길로 들어갈 땐 조심해야 한다. 화장실이 없어서 도처에 똥밭이 있다. 



5. 대부도공원 캠핑장(무료)



 - 시화호 인접하여 낚시가 가능한 캠핑장이다. 

 - 어종 : 우럭, 광어, 농어, 점농어, 고등어, 삼치, 황해볼락 등

 - 장점 : 시화호에서 낚시 인접한 공원이며 무료 공원이다. 

 - 단점(주의사항) : 화장실이 있긴 있지만 똥밭이다. 낚시 가능한 포인트가 시화호다. 참고로 시화호의 수질은 서해바다 수질과 차이가 거의 없다. 

  * 시화호 수질 : 조력발전소에서 매일 시화호 물의 70%를 2회에 걸쳐서 서해바다 물로 바꾼다. 따라서 시화호 수질은 서해바다 수질과 거의 차이가 없는 수준까지 왔다. 

 * 참고로 방아머리 선착장은 저녁에 출입을 통제하므로 캠낚은 불가능하다. 

 * 시화방조제 거의 전역에서 캠낚이 가능하다. 그런데 시화방조제는 위에 열거한 포인트에 비하여 밑걸림이 아주 심하다. 




<수도권 바다낚시에 대한 더 많은 정보들 ↓>


☆ 시화방조제 잘 잡히는 어종 알아보기

☆ 시화방조제 낚시 밑걸림 예방하는 간단 채비 만들기(동영상)

☆ 염장지렁이 만드는 방법(동영상)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