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아고라는 2019년 1월 7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다음 아고라 폐지. 그 사유가 뭔지 정말 충격적이다. 

다음 아고라는 미네르바 사건 등 많은 이슈들이 있었고 대한민국 민주주의 토론장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었다. 

아고라 폐지는 정말 실망스럽다. 아고라 운영하는데 돈이 얼마나 든다고 폐지를 하나. 

심지어 아고라에 있는 그 수많은 주옥같은 글들도 다 폐기할 것이라고 한다. 

혹자는 아고라의 폐지 사유가 청와대 국민 청원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건 좀 말이 안되는 것 같고..

다음에서 뭔가 잘못 결정을 내렸다 싶다 아고라 그..양질의 글들이 가득한 사이트를 폐쇄하다니. 

오직 돈만 바라보고 가는 돈바라기 네이버도 갖지 못한 집단 지성의 성지가 아니었는가.

 

아무튼 아고라 폐지 안내문은 아래와 같이 날아왔다. 

 

매우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아니하지 않을 수 없구나... 

 

 

 

 

아고라 종료 안내드립니다
Daum 아고라 서비스를 2019년 1월 7일 종료합니다. 
그동안 Daum 아고라를 아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지난 2004년 12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아고라는 그동안 대한민국의 이슈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대한민국 제1의 여론광장’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던 아고라는 
15년간의 소임을 마치고 물러납니다. 
아고라 서비스는 종료하지만 앞으로 카카오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에서 이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충분히 담아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Daum 아고라 서비스를 사랑해주신 이용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종료 범위
Daum 아고라 PC/모바일 서비스 전체
서비스 백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