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전세계에서 부자가 많은 국가 순위 한국은 몇위 일까요?

 

세계지도를 보면 가장 오른쪽에 일본이 있고, South Korea 한국이 보입니다. 

 

일본의 1/3 정도 되는 규모네요. 서쪽으로 보면 미국이 전세계에서 압도적으로 부자가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려 240,575나 되어 한국보다 3배나 큰 일본에 비교해도 수십배 차이가 나는군요. 

 

역시 오랫동안 세계 패권의 중심이었던 유럽 역시도 수치가 큰데요. 유럽 주요국가들을 보자면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순서로 부자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일 부자가 일본 부자보다 많다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우리나라는 인도와 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인도의 인구가 우리나라보다 훨씬 많은 것을 보노라면 한국이 비율적으로는 훨씬 부자가 많은 나라라는 것이겠지만요. 

 

세계 부자 순위를 1위부터 15위 까지 정리해 보면 위의 표와 같이 나오는데요. 

1위 미국, 2위 중국, 3위 독일, 4위 프랑스, 5위 일본, 6위 영국, 7위 이탈리아 순서이며 8위는 미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이 위치한 캐나다가 차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야 워낙에 큰 나라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쳐도 스위스처럼 작은 나라가 10위 안에 들어가는 것 또한 인상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한국은 인도와 스웨덴과 비슷한 수준이네요.

 

우리나라 또한 스위스처럼 작은 나라에 속하죠. 인도, 스웨덴은 영토가 엄청 넓죠. 15위에 석유 왕국인 사우디 아라비아가 있는 것 또한 인상적 입니다. 

 

이것은 2024년 부의 예측 지도입니다. 국가마다 10년간 어떻게 증감하나 예측 지도를 만든 것인데요. 역시 미국, 중국, 독일을 비롯하여 2019년의 랭킹 9위까지 변동이 없습니다. 2 위인 중국과 10 위에 랭크 인 인도는 모두 + 100 %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국가와 케냐, 탄자니아, 사우디 아라비아도 초 부유층이 급증하면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은 + 430 %로 예측되고 있으며, 일부 개발 도상국의 상승이 기대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