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전립선이란? 

 

전립선은 우리몸의 가장 앞쪽에 있는 분비선이라는 뜻으로,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 부속 기관이예요.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어요. 무게는 17~19g 정도로 방광 아래에 자리잡고 있어요. 생김새는 밤톨처럼 생겼다고 해요. 

 

 

 

전립선 비대증 원인 

 

그런데 그 전립선이라는 녀석 사이로 요도가 지나가고 있어요. 그래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요도를 압박해서 소변을 잘 볼 수 가 없게 되어요. 소변을 보고 나서도 잔뇨감이 계속 남아 있는 이유는 전립선이 비대해 져서 오줌을 내보내지 못하게 하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화장실을 자주 가죠. 전립선 비대증은 요실금과 함께 깊은 고민을 안겨주는 질환이랍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걸리면 일상 생활이 상당히 불편해지기 때문이죠.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슬프게도 노화가 원인이라고 해요.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면 전립선이 남성 호르몬을 대체할 물질을 분비하게 되는데 그것이 전립선을 팽창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40대~50대 혹은 그 이상의 나이대 환자들에게 잘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

 

전립선 비대증에 걸리게 되면 잔뇨감을 계속 느끼게 됩니다. 특히 겨울철과 같이 기온이 내려가면 증상은 더 심해집니다. 이게 어떤 느낌이냐 하면 하루종일 오줌이 마려운 상태라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오줌을 누고 와서도 계속 오줌이 마려운 것입니다. 그런 느낌이 사라지지 않는 것입니다. 미쳐버리죠. 이러니 어떤 일에 집중하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소변이 잘 안나오기도 하는데요. 폭포수처럼 시원하게 나왔던 소변이 찔끔찔끔 나오게 되요. 밤에 자다가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기도 하지요. 여러모로 불편한 질환이죠. 

 

 

 

 

전립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먼저 전립선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은 동물성 지방의 과다 라고 합니다. 동물성 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합시다. 

 

반대로 좋은 음식은 녹황색 채소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가 있죠. 토마토는 전립선 건강에 실제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미우새에 출연한 배우 이동건씨도 토마토 주스를 마시면서 전립선 건강을 되찾았다고 했을 정도죠. 녹황색 채소에는 브로콜리, 당근, 고추도 포함됩니다. 

 

사실 녹황색 채소를 많이 찾기 보다는 동물성 지방을 줄이는 것이 예방에 좋겠다고 할 수 있어요!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

 

녹황색 채소가 전립선에 좋다는 걸 알았어요. 그리고 동물성 지방을 자제해야 한다는 것도 알았죠. 하지만 이건 전립선 비대증 예방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장 지금 전립선 비대증에 걸렸다면 가까운 동네 비뇨기과로 최대한 가능한 빨리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세요! 검사비는 보통 10만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전립선 비대증을 방치하면 엄청난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이 느껴지면 바로 비뇨기과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치료해야 해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각해질 경우 수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예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