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참으로 골때리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바로 즐겨찾기 목록이다. 파일 탐색기를 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20)이라고 뜨면서 최근에 열어봤던 파일 이름이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 

 

이런 상황은 누군가에게 노트북을 보여주기도 참 불편하다. 특히 팔팔하고 건강한 남성분들이라면 시청했던 야구 동영상 목록이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매번 지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꼭 그런  이유 때문만은 아니더라도 내가 봤던 파일을 누군가 본다는 것은 상당히 불쾌한 일이다. 

 

최근 윈도우나 웹 브라우져 크롬은 내가 검색했던 목록이나 열어본 파일 목록을 모두 기록 남기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 등에서는 개인적인 보안 사항을 지키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아예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자체가 뜨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매우 간단하니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란다. 

일단 [파일 탐색기]를 연다. 파일 탐색기가 뭐냐고? 그냥 아무 폴더나 누르면 된다. 

 

그럼 윗쪽에 [보기]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한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기 바란다.

 

 

어느 위치인지 알겠는가? 보기 버튼을 찾았으면 클릭한다. 그럼 [옵션] 버튼이 보일 것이다. 옵션 버튼의 위치는 여기에 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라. 

 

 

 

어떤가? 찾았는가? 가장 오른쪽에 있으나 윈도우 버전별로 약간 위치가 다를 수는 있다. 자 그럼 [옵션] 버튼을 누른다. 

 

그럼 이렇게 [폴더 옵션] 창이 뜰거다. 개인 정보 보호에서 두개 모두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체크 해제를 하였는가? 

 

 

이렇게 체크해제를 한다. 체크 해제 하는일에 성공했는가? 그렇다면 이제 아래쪽에 [적용] 버튼을 눌러라. 

 

 

여기까지 완료 했다면 성공이다.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을 것이다. 여기까지 성공적으로 따라한 당신에게 박수를 보낸다. 이제 자신의 인터넷 기록은 잘 지키는 당신이 되길 바란다. 당신의 하루에 응원을 보낸다! 화이팅!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