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이재명이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에 출마하게 되었다. 

 

이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이 인천을 비하했다며, 글을 남기게 되는데... 트위터 글 내용은 이렇다. 

 

아니 어찌 살려고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를... 빨리 돌아오세욧! 

 

성남에서 인천으로 이사간 사람이라는 자의 글에 인천에서 어찌 살려고 갔느냐고 글을 단 것. 또한, 

 

성남에 계속 계실거냐고 인천 쪽에도 출마해주심 안될까요? 라며 팬이라고 밝힌 사람의 글에는 시러요~ㅋㅋ 라고 빈정대듯 댓글을 달았다는 것이다. 

 

이에, 지식의 칼 이라는 유튜버는 

 

위와 같은 이재명이 인천으로 도망쳤다는 썸네일을 단 영상에서 이재명이 과거 인천을 비하했다며 이부망인으로 상처받은 인천 시민들이 이재명으로 하여금 또다시 상처를 받게 되었다며 조롱했다. 

 

자, 그럼 실상은 어떨까? 

 

이준석 대표가 인천 비하라고 올린 저 글들이 쓰여질 때 쯤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면 과연 이재명이 인천을 비하했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다. 

 

2014~2016년 즈음 유정복이라고 하는 인천시장이 시정을 엉망으로 하여 인천 시민들의 민심이 떠나고 있을 때 즈음이었다. 그 당시 인천에 있는 이재명의 팬들은 당시 성남에서 성남시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선전하고 있던 이재명 시장에게 인천으로 출마해줄 수 없냐고 하는 글을 썼고 이에 이재명이 위와 같이 화답한 것이다. 

 

현직 성남시장에게 성남을 버리고 인천으로 오라고 하니 시러요~ㅋㅋ 라고 대답했던 것이고, 유정복이 인천 시정을 엉망으로 한다는 얘기가 있어서 누가 성남에서 인천으로 간다고 하니까 슬프다고 한 것이다. 

 

이렇게 팬들과 재치있게 소통한 내용을 긁어 가지고 시비거는 이준석이 유치해 보인다. 

 

그럼 유정복은 누구인가? 

 

 

1957년생 인천광역시 송림동 출신인 이 사람은 제 14대 인천시장으로 2014년부터 2018년 까지 재임했는데 인천광역시 스마트시티가 무산되고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연관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최순실 유착 의혹을 받는 K스포츠재단의 체육관 무상 임대 요청을 받았으며 공약 이행율 과장 및 사전선거 운동을 한 의혹이 제기되었었다. 

 

 

 

 

결론 : 이재명의 인천 비하라는 것은 맥락을 알면 별 문제되지 않는 일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