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 단계 영업의 정신 성공영업의 요건-시간관리
시간은 모든 인간에게 공평하게 주어졌다.그러나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한사람의 운명은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게 된다.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중의 하나는 시간관리가 매우 철저하다는 사실이다.
영업사원의 시간관리 습관은 성공 가능성에 대한 바로미터가 된다.
그 중 영업사원이 특히 관심을 가져야 할 시간관리 항목은 다음과 같다.
동료들보다 먼저 출근하는 습관
1.출근시간에 헐레벌떡 뛰어다니는 생활이 반복되는 한 영원히 실패할 수밖에 없다.
2.지금까지 늦게 출근하고 연도대상에 오른 영업사원은 한사람도 없다.
3.일거리가 없어 출근 시간이 늦는 것이 아니라 출근 시간이 늦기 때문에 일거리가
없는 것이다.
4.친구들이 이미 일하고 있는 시간에 일어나 출근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친구와의 인생
경쟁에서 뒤지고 있는 것이다.
5.늦게 출근하는 영업사원은 동네에서도 손가락질 당한다.(저러고도.)
6.지각은 가문의 수치이자 자녀들에게 망신이다.
7.조금 일찍 나오시죠라는 영업소장의 잔소리를 한두 번 듣는 순간 내가 보험업계에서
별볼일 없는 존재가 되어가고 있음을 알라.
8.지각이 잦으면 아무도 기대해 주지 않는 설계사가 된다.
9.아침에 영업소에 전화한 고객이 아직도 출근 전이라는 소리를 듣는 순간이사람은 못
믿을 사람이라 단정하게 된다.
고객과의 약속은 어떤 일이 있어도 지키는 습관
1.고객은 신이다.
2.신이 부르는 소리에 지체할 자가 누굴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 중요성을 모르고 있는 증거이다.
3.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이 있다.
4.고객이 약속을 어기면 이해해야 하고, 영업사원이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용서받을 수
없다.
5.고객은 1분 기다리는 것이 3분으로 느껴지지만(3배효과), 기다리게 한사람은 3분을
1분으로 느낀다(1/3효과).
6.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것은 습관이다.10분늦는 사람은 모든 사람에 대하여 그 정도는
항상 늦는다.그 사람의 별명은 평생 1o분후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