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새송이버섯의 효능이 매우 놀랍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새송이 버섯을 자주 먹어야 하는 이유를 정리해 보자. 

 

 

새송이 버섯은 비교적 어디서든 구할 수 있고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본인도 매우 즐겨먹는 버섯중에 하나이다. 

우리가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버섯은 느타리 버섯, 표고버섯, 능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양송이 버섯, 송이버섯, 새송이 버섯 등 굉장히 많이 있지만 특히 새송이버섯의 경우 가격도 매우 싸고 양도 많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얼마든지 썰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곤 한다. 

 

일단 새송이 버섯이라는 녀석은 어떤 녀석인지에 대해서 잠시 알아볼 필요가 있지 않겠는가? 

새송이 버섯은 사실 느타리 버섯의 형제쯤 되는 녀석이다. 새송이 버섯은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버섯들 중에서도 가장 독보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따라서 풍부한 섬유질의 새송이 버섯을 씹는 느낌은 쫀득쫀득한 느낌이 나는데 매우 건강한 느낌이 아니라고 할 수 없다. 

 

 

버섯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된장찌개 등에 들어간 새송이 버섯은 잘 먹는 편인데 씹는 느낌이 마치 고기와도 흡사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이들의 반찬을 버섯으로 만들어 주고 싶다고 느낀다면 당연히 새송이 버섯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 만큼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상대적으로 좋아한다. 버섯이 크기 때문에 버섯 모양이 안나게 커팅하여 요리할 수 도 있다. 

 

새송이 버섯의 원산지는 남유럽인데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를 거쳐서 전세계로 퍼져서 거의 모든 지구인들이 즐겨먹는 버섯이기도 하다. (그만큼 많은 종류의 요리에 어울림)

 

 

자 그럼 가장 궁금한 새송이 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새송이 버섯에는 아주 멋진 녀석이 스며들어 있는데 그 녀석의 이름은 바로 베타글루칸이라는 녀석이다. 베타글루칸은 몸의 지질대사를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아주 뛰어나다. 좀 더 쉽게 말해서 지질대사 개선이란 당신의 몸 속에 당신이 원치 않는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는 뜻이다. 이는 당신이 비만 체형이 되어가고 있다는 비참한 현실을 개선해 주는 훌륭한 효과가 아니겠는가? 만약 당신이 고기를 좋아하고 고기가 없이 못 산다면 새송이 버섯을 곁들여야 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로 사료된다. 

 

베타글루칸 못지않게 많이 함유되어 있는 녀석은 바로 우리 몸에 아주 고마운 기능을 하는 식이섬유다. 새송이 버섯. 식이섬유. 단어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식이섬유의 효능에 대해서는 구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건강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모두 알 것이다. 바로 당신의 장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기능을 한다는 소리다. 유해한 세균을 없애고 당신이 오래오래 무병 장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서 안달난 세균들로 갈아치워 준다는 뜻으로 평소 대장암이나 내장 기관의 염증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당연히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야 한다. 

 

 

또한 새송이 버섯은 어르신들의 당뇨와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효자 역할을 한다. (요즘은 어린 친구들도 당뇨에 걸리기 쉽던데 매우 안타깝다. 남녀노소 새송이 버섯을 많이 먹기를 추천한다.) 아무튼 새송이 버섯은 트레할로스라는 아주 훌륭한 녀석이 스며들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미리 예방하는데 아주 기특한 효과를 선사해 준다. 또한 체내의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주는데 다시 말해 당분이 우리 몸 속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주어서 혈당 조절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말이다. 새송이 버섯은 다른 버섯들에 비해 트레할로스 함량이 매우 풍부하기로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사실을 조합했을 때 새송이 버섯은 암 예방 아주 효과적이다. 

 

 

새송이 버섯에 다량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매우 우수한 항암물질로써 악성종양을 때려잡는 대표적인 물질이다. 이미 종양이 생겨버린 상태에서도 확산을 저지해 준다고 하니 두번 말하면 입이 아프다고 할 정도로 좋은 성분이 아니겠는가? 암 예방을 위해서 우리는 우리와 우리 가족들에게 새송이 버섯을 자주 먹도록 만들어 줘야 한다. 

 

이렇게 좋은 새송이 버섯이 100g에 24kcal 밖에 안된다는 사실은 매우 놀랍다. 새송이 버섯은 탄수화물 60%와 단백질 31%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보다 좋은 식품을 본인은 찾을 수가 없다. 

 

 

나아가 버섯에는 칼륨과 니아신이라는 물질이 공통적으로 들어있다. 이는 고혈압을 예방해 주고 필요없는 영양소를 몸 밖으로 빨리 빨리 빼내주는 해독 역할도 하고 있다. 따라서 숙취 예방에도 정말로 효과적인 물질이다. 

 

참고로 새송이 버섯을 보관할 때에는 키친타올과 신문지를 함께 준비하여 랩으로 감싸 습기를 차단해 주는 것이 좋다. 당연히 냉장보관 해야 하며 버섯 뿐 아니라 모든 야채류는 습기만 차단해 주어도 3배~4배의 기간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으니 꿀팁이지 않은가. 

 

버섯은 면역 기능을 높이는 효능을 대부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감염 및 암을 예방하는데 매우 도움이 된다. 

가급적 버섯을 많이 먹어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버섯의 효능은 옥수수, 단호박, 자두 심지어 토마토보다 높이 평가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