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시화방조제 낚시] 시화방조제 밑걸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바다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갈 곳은 그리 많지 않다.
그 중에서 시화방조제는 가장 바다다움을 자랑하는 바다낚시 포인트이기 때문에
많은 낚시인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주말이나 공휴일, 심지어는 평일에도 시화방조제를 드라이브 하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빼곡히 자리를 채워가면서 낚시를 즐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더욱이 시화방조제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시화나래 휴게소(구 티라이트 휴게소)에는
수많은 바다 낚시인들의 수요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낚시용품 매장까지 생겼다.
(시화나래 휴게소 대부도쪽 지상 2층으로 올라가면 낚시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생각컨데 휴일마다 대부도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 중 상당수가 낚시인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생각한다. 시화방조제는 오늘 이 시간에도 밤낮 가릴 것 없이 수도권
바다 낚시인들의 낚시 포인트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시화방조제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어종이 잡히고 있다.
시화방조제에서 잡히는 어종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가면 잘 설명해 놓았다.
(시화방조제 계절별 어종 : http://seijitsu.tistory.com/14)

 

그런데 막상 시화방조제에 낚시를 하러 가면 대부분의 초보들은 큰 난관에 봉착한다.
바로 극악 난이도로 꼽히는 밑걸림이 그것이다.
시화방조제의 구조는 수많은 바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아무리 멀리 던진다고 하더라도
그 악명높은 밑걸림을 극복하기는 힘들다.

 

결국 기분좋게 낚시하러 가서 시화방조제 바다에 채비만 대량으로 빠트리고 오는 불상사를
대부분의 낚시인들이 수도 없이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특히 비거리의 한계가 큰 루어낚시는 극악의 밑걸림을 피할 수 없으므로 엄청난 한계가 따른다.

 

뭐, 이러한 악명높은 시화방조제의 밑걸림도 극복하고 고기를 잘 잡는 고수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런 고수들에게 존경과 부러움을 표한다. (혹시라도 밑걸림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한 수 가르쳐 주신다는 마음으로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게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필자가 시화방조제 낚시할 때 밑걸림 회피를 위해 자주 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낚시 커뮤니티 등을 돌아다니다 보면 가끔 본인과 똑같은 방법으로 재미있게 낚시하는 분들을 보곤 하는데
정말로 밑걸림을 회피하는데 효과가 있으므로 모르던 사람들을 참고하길 바란다.

 

 

 

시화방조제 밑걸림 방지하는 간단한 채비

 

 

 

일단 필자는 가벼운 장비로 즐길 수 있는 루어 낚시를 주로 하기 때문에
지그헤드에 간단한 변화를 주어 밑걸림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STEP1. 아래 사진과 같이 다용도 흡착판을 구입하기를 바란다.(다이소에 가면 판매한다.)

 

 

 

/ STEP2. 지그헤드를 준비한다. (나는 3/8온스 지그헤드를 준비했다.)

 

 

 

/ STEP3. 다용도 흡착판과 지그헤드를 합체한다.

 

 

 

/ STEP4. 웜을 끼운다.

 

 

준비는 끝났다. 이대로 시화방조제로 낚시하러 출조하면 된다.
바위에 걸리려고 하면 앞에 끼운 흡착판이 먼저 닿으면서 지그헤드 바늘이 밑걸림 하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시화방조제에 출조하는 모든이에게 

충만한 어복이 있기를 바라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