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질문

 

성경을 알고 공부 하게된지 한달쯤 되어가는 성도입니다.

알아가는 과정중 스트레스로 글의 내용이 다소 공격적일수 있는점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저의 첫 성경 배경은 생말선으로 시작되었고 지금은 다니지 않습니다.

혼자서 이곳저곳 찾아보며 성경을 공부하는중입니다.

전 하나님을 믿습니다. 그리고 사랑 은혜또한 알겠습니다

예수님을 통해서만 구원을 얻을수 있는것도 잘 알겠습니다

근데 왜 이렇게 많은 의견이 갈리는거고 해석이 나뉘는거죠??

관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도 어딘가에서는 또 이단이라고하고

정보는 많은데 믿고 볼수 있는게 뭔지를 모르니 짜증만 납니다

그래서 성경을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 다읽어 보려고 하는데

도대체 올바른 진리는 어디서 찾으란 말인가요;? 성경이 하나님 말씀임은 알겠으나

읽어 나가다보면 어쩔수없이 해석과 설명이 필요한 부분들이 나오는데

이것을 읽어보면 이게 맞는것도 같고 저걸보면 저게 맞는것도 같고

그러다보면 또 서로 이단이라며 지지고 볶는 글들을 보게 되고

서로가 서로를 지적하는 부분들을 보면 둘다 문제가 있는거같고

믿고 볼수있는 정보는 도대체 어디있는거죠?

만약 제가 그 여러가지 해석중 이게 맞는거 같다를 찾았다 하더라도 결국 그건 자신 편한대로 받아들이는거 아닌가요?

또 성경자체 분량이 적지않아서 시간또한 많이 투자해야하는데

마지막 시대, 예수님 재림이 머지않았다 이런생각들이 계속 떠올라서

마음은 급해지고 그냥 스트레스만 늘어가는거 같아서 이렇게 글씁니다

 
 
 

답변 1

 

먼저 성경을 목말라하는 분들에게, 여기 카페에 숨어서 활동하는 이단이 접근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오는 쪽지나 연락, 교회 밖 성경공부, 아는 전도사님 소개 등등 조심하시구요...

너무 성급하게 자료를 찾고자 내 의지를 너무 강하게 하면, 지치거나 걸려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 자료는 워낙 분별하기가 어려워서, 안 보시는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카페에서 댓글로 공개적으로 권장하는 게 있다면 그건 괜찮을 겁니다)

성경을 알기 위해 혼자 자료를 찾거나 처음부터 끝까지 읽기보다는, 건전한 교회 추천 받으셔서 설교 말씀 잘 들으시고, 교회 양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을 좀 길게 보고, 믿음생활 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답변 2

 

성경해석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으로 분류가 되는 이유는
첫번째 하나님을 창조주라고 고백하지 않는 것,
둘째는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인정하지 않고, 다른 방법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
셋째로 성령님은 예수님을 믿게 하는 영인데, 성령님을 왜곡되게 이해하게 하는 것 등,
주로 이단으로 분류가 되는 것은 믿음의 고백들을 흔들거나 다른 방향으로 이해하게 만드는 주장들입니다.

특히 사도신경에서 벗어나는 주장을 하면 100% 이단이고, 이 고백 위에서 다양한 해석들은 교단이 다르나 주로 인정해주는 것입니다.

도경 님께서 많이 보수적인 교회를 섬기고 있다면, 진보적인 교단도 이단으로 말할 수도 있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다르다고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고백을 하는 사람들이 틀린 것이라는 점입니다.

 

 

 

답변 3

 

무엇이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믿음과 은혜인지에 대하여 혼란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흔히 말하는 정통이라 하는 신앙인들도 하나님의 만지심과 이끄심을 경험하면서 기존의 내가 알고 있는 하나님과는 또 다른 하나님의 모습들을 경험하면서 때때로 무척 혼란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혼란스러움은 현재 일하고 계시는 성령님의 이끄심속에서 성경을 깊이 고민하고 믿을만한 분들의 다양한 가르침과 의견을 듣고 또한 스스로 깊이 하나님 말씀을 숙고함을 통해서 점차 해소되리라고 봅니다.

하나님께 이러한 깊은 고민을 털어놓는 기회가운데 은혜를 주시리라 믿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이단속에서 나오거나 또는 기존의 신앙에서 혼란을 겪는 많은 신앙인들을 이해하고 품고 주님께 이끄는 자로 훈련되는 과정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성경구절을 첨부했습니다.

요한복음 14장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한복음 5장39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답변 4

 

혼자서 성경 공부하지 마세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자료를 가지고 연구하다 보면 결국 나의 생각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게 되며, 이해하기 힘든 부분도 많습니다. 그리고 어떤 것이 옳은 것인지 분별하지 못하기에 잘못된 믿음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저가 말해드리면 유튜브에서나, 인터넷에서나 바르지 못한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신앙서적에도 베스트셀러이라도 잘못된 주장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너무 조급하신 것 같습니다. 교회 추천 받으셔서 차근차근 다니시면서 알아가길 바랍니다. 직분자에 설교를 통해서 하나님은 역사하시고 우리 마음 안에 은혜를 주십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선한 계획과 뜻에 따라 차근차근 연단하시고 다듬어가실 것입니다. 우리를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담당하시기에 하나님의 경외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찾고 나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너무 내 의지적으로 하려는 마음을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식으로 구원 받는 것이 아닙니다. 지혜를 많이 안다고하여 구원 받는 것도 아닙니다. 복음을 듣고 믿음으로 살아가겠다고 결단했다면 믿기전에 살았던 자신을 회개하고 믿음으로 새롭게 시작하면 됩니다. 이전에는 내가 계획대로 생각에 따라 삶의 결정했다면 믿음으로 살기로 결단하였으면 하나님께 내 삶을 맡기며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것에 영향을 받으셨는지는 모르겠으나..우리의 신앙은 종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오실 날을 기뻐하고 감사해야 하는 것입니다.성경에서 '깨어있으라'는 말이 두려워하며 경계하라는 말이 아니라 순전한 믿음으로 진정한 믿음으로 살아가라는 말입니다.

여기서 건강한 교회 추천 받으셔서 다니시거나, 지금 다니고 계신 곳이 문제가 있다면 건강한 교회로 가면 됩니다. 그게 아니면 차근차근 교회 안에서도 공부하는 모임이 있으니 신청하셔서 배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