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jitsu Note

반응형

 

 

우리나라 모텔들을 보면 유리가 투명 혹은 반투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침대 옆에 바로 화장실이 붙어 있는 경우도 있고 화장실 안에 있을 때 실루엣이 그대로 비치기 때문에 예민한 사람들은 민감합니다. 해외의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 같은데요. 가끔 해외 숙박시설을 이용하더라도 화장실 칸이 벽이 아닌 유리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비단 우리나라만의 특징은 아닌 것 같은데요. 

 

모텔 유리가 투명하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모텔은 보통 파트너와 함께 가는 경우가 많은데 씻을 때나 일을 볼 때 상대방에게 실루엣이 비친다면 민망하기 그지 없죠. 그렇다고 해서 전화를 해서 모텔 구조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일일이 전화해 보고 확인하고 갈 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그럼 왜 모텔 화장실 벽은 유리로 되어 있는 것일까? 자살 방지용이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모텔같은 숙박 업소에서 자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밖에서 보이도록 법으로 강제 했다는 주장인데요. 별로 신빙성이 없어 보입니다. 벽이 유리라고 해서 자살하려는 사람이 자살을 안할 것도 아니고 자살과 유리문은 크게 관련이 없어 보여요. 그리고 법으로 강제 했다는 말도 크게 신빙성이 없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어떤 모텔들은 콘크리트 벽으로 화장실을 만든 곳도 분명히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왜 모텔 화장실은 그렇게 약속이라도 한 듯이  유리로 만든 것인가? 그에 대한 답은 이렇습니다. 

 

1. 유리로 만들어야 좁은 모텔 방이 그나마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 모텔방은 사실 매우 협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협소한 방에 벽이 설치되어 있으면 더 협소해 보이고 답답한 느낌을 주지만 그 벽을 유리 가벽으로 설치하면 비교적 넓은듯한 느낌을 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모텔 내벽(화장실)을 투명 반투명 유리로 만드는 모텔이 많습니다. 

 

2. 유리로 만들어야 건축 비용이 줄어든다. 

-> 건설 비용적인 이유도 있습니다. 유리 가벽은 건설 비용도 줄여 줍니다. 아무래도 콘크리트 벽을 만드는 것보다 싸고 나중에 구조를 바꾸거나 리모델링을 하기에도 돈이 적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모텔 화장실 벽을 유리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입니다.  

 

3. 원하는 형태의 모텔방을 찾으려면? 

-> 여기어때나 야놀자와 같은 모텔 숙박업소 예약 앱을 통하여 방 구조를 확인하고 예약하면 좋습니다. 아니면 미리 시간을 두고 모텔을 포털 사이트 같은데서 검색하여 이미지 검색이나 홈페이지, 블로그 후기등을 보고 예약하면 좋겠죠. 그리고 비교적 좁은 방이 화장실을 유리 가벽으로 설치한 경우가 많으니 이 상황이 민망하다면 넓은 방을 예약하세요. 방이 넓다고 해서 마구마구 비싸지는 것도 아니고 보통 1~2만원 정도 차이 나더라구요. 

 

미리 예약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